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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4일 한화그룹이 제공한 이 이미지는 완전 전동식 수직 이착륙기인 버터플라이의 렌더링된 모델을 보여줍니다.
한화그룹이 14일 제공한 이 이미지는 한국의 한화시스템과 미국 eVTOL 개발사 오버에어가 개발 중인 순수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 나비(Butterfly)의 렌더링된 모델을 보여줍니다. (한화그룹)
SK텔레콤과 한화시스템이 이끄는 도시 항공 모빌리티 컨소시엄은 수요일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하여 한국의 남쪽 휴양도에서 에어택시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은 한국공항공사와 한국기상청, 국영 토지정보 제공업체 LX가 2025년 제주도 상업 시범사업에 착수하기로 합의했다.

도청에서 체결식을 가졌다.

UAM은 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의 악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도시 모빌리티의 다음 큰 것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개발 중인 대부분의 UAM 차량은 도시 지역의 낮은 고도에서 전기로 작동하도록 설계되고 있습니다.

컨소시엄은 제주국제공항과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오가는 여행객을 수송하기 위한 '버티포트'(UAM 항공기 이착륙장)와 교통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정부는 UAM 운영 및 기반 시설을 위한 부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섬에 UAM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라이선스 및 관리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류영상 SK텔레콤 사장은 "우리의 UAM 혁신 기술을 통해 제주도 발전을 견인하고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판도를 바꾸는 컨소시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2025년 상용 UAM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한국의 노력 중 가장 최근의 것이며, 다른 여러 기업 컨소시엄도 유사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카카오모빌리티, GS칼텍스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최근 부산광역시와 동남부 항구 도시에서 유사한 상용 UAM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교통부는 상용 서비스를 위한 UAM 차량 안전 및 교통 관리 능력을 테스트하는 정부 주도의 시범 프로그램인 K-UAM 그랜드 챌린지 참가 후보자를 평가하는 중입니다. 11월에 프로젝트의 1단계에 참여할 선별된 컨소시엄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