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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과 에어버스, 5G 안전 우려에 대해 미국에 경고
7시간 전에 게시됨
공유하다
보잉 787 드림라이너 상업용 제트 여객기의 코를 닫습니다.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세계 2대 항공기 제조사의 사장들이 미국 정부에 새로운 5G 전화 서비스 출시를 연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보잉과 에어버스의 최고 경영진은 서한에서 이 기술이 "항공 산업에 막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C-Band 스펙트럼 5G 무선이 항공기 전자 장치를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이전에 제기되었습니다.

미국 통신 대기업 AT&T와 Verizon은 1월 5일에 5G 서비스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보잉과 에어버스 아메리카의 데이브 칼훈(Dave Calhoun)과 제프리 니텔(Jeffrey Knittel) 사장은 피트 부티지지 미 교통부 장관에게 보낸 공동 서한에서 "5G 간섭은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항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서한은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5G 규정이 2019년에 발효되었다면 약 345,000개의 여객기와 5,400개의 화물 항공편이 지연, 우회 또는 취소에 직면했을 것이라는 무역 그룹 Airlines for America의 연구를 인용했습니다.

항공 산업과 FAA는 무선 고도계와 같은 민감한 항공기 장비와 5G의 잠재적 간섭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에어버스는 성명에서 "에어버스와 보잉은 전파 고도계와 잠재적인 5G 간섭을 이해하기 위해 미국의 다른 항공 산업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잠재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항공 안전 제안이 미 교통부에 검토를 위해 제출되었습니다."

5G 돛대 방화범은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를 겪었습니다.
EE, 2028년까지 영국 전역 5G 커버리지 목표
이번 달 FAA는 5G 간섭으로 인해 비행이 우회될 수 있다고 경고하는 감항성 지침을 발표했으며, 1월 5일 출시일 이전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1월 AT&T와 Verizon은 C-band 무선 서비스의 상용화를 1월 5일까지 한 달 연기하고 간섭을 제한하기 위한 예방 조치를 채택했습니다.

항공 업계 단체들은 보잉과 에어버스가 공항 및 기타 중요 지역 주변의 셀룰러 전송을 제한하는 반대 제안을 했으며 이러한 조치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지난주, United Airlines의 Scott Kirby CEO는 FAA의 5G 지침에 따라 미국에서 가장 큰 공항 약 40곳에서 무선 고도계 사용이 금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무선 산업 그룹 CTIA는 5G가 안전하며 항공 산업이 사실을 왜곡하고 공포를 조장한다고 비난했습니다.

CTIA의 메레디스 애트웰 베이커(Meredith Attwell Baker)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블로그 포스트에서 "지연은 실질적인 피해를 입힐 것"이라고 말했다.